주변 친구들이 모두 시집을 가기 시작하면서 저 혼자 남을까 봐 걱정되기 시작했어요. 매년 남의 초대장을 받고 주말마다 일하느라 바빴는데, 이제 저도 축하를 받을 위치가 드디어 되었다는 것이 놀랍기만 합니다.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화려한 웨딩드레스를 입고 버진로드를 걷는다는 것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찬 기분이 들었지만 무엇보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찬란한 다이아몬드 웨딩밴드를 기대할 것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린 만큼 결혼 선물 반지에 대한 로망이 상당했기 때문에 아주 꼼꼼하게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단 한 번의 선택으로 평생 남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좋다는 곳은 모두 방문해서 비교해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을 고르고 싶었는데요. 덕분에 지인부터 친구까지 다 듣고 입소문이 난 업체 리스트부터 정했다고 합니다.
주말마다 쉴 틈 없이 투어를 하고 있었는데,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지 못해 지치기 시작했을 때 제가 방문한 것이 스톤콧이었습니다.
예약을 미리 하고 방문하면 사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네이버 예약으로 시간 약속을 잡았는데 전화 상담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기가 많아서 예약 시간도 별로 여유가 없어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한 팀이 빠져있어서 무난하게 안내받을 수 있었어요. 미리 서둘러서 예약부터 해야 할 것 같아요. 백화점에서 청담의 유명 숍까지 빠짐없이 돌아다녔는데 제 마음을 채우는 곳은 솔직히 없었어요.결혼 축하 반지에 대한 상담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어떤 취향을 좋아하는지부터 예산이나 생각해 둔 모델 등에 대한 자세한 질문을 쏟아 버렸습니다.
개별적으로 다른 취향을 파악하기 위한 절차였는데 하나하나 세심한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하게 캐치해서 보여주시니 모든 제품이 사실 제 취향에 맞는 것만 골라서 안내받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독자적인 공방이 있어서 디자인 커스터마이징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색이나 디테일한 변형도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인 자체가 세상에 하나뿐인 오직 우리만을 위한 것이라는 의미가 매우 중요하게 느껴졌습니다.
메인 스톤의 크기에 따라 발생하는 균형감 때문에 질문도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조금도 불편한 기색 없이 아주 상냥하게 대답해 주었습니다.
워낙 경험이 많은 직원분이라 상담을 나누는 과정에서도 정확한 포인트를 제대로 짚어주시는 거죠.여러 모델마다 가진 장단점이 다르고 설명도 있어서 하나하나 알려주셨는데요. 직접 제작한 디자인으로 특허청 등록도 되어 있고, 자체 공방에서 장인정신으로 직접 제작되어 틀에 박혀 프린트하는 공장제 상품과는 비교할 수 없고 퀄리티도 뛰어나며, 따로 중간 마진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이아에 대해 잘 모르시더라도 직원분이 굉장히 친절하게 보석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시고, 상담을 받으면서 어떻게 판별해야 할 단면에 빛나는 컬러를 보유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지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쉽게 찾는 방법도 꼼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이것이 매우 만족스러웠던 점이 제작된 디자인이라 하더라도 제가 조금씩 변형을 주고 싶다면 얼마든지 커스텀 오더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다수의 주얼리 매장에서 본 제품들을 보면서 생각한 것이 “아, 저기 조금만 이렇게~” 저걸 조금만 위로~” 취향에 맞게 변형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것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장신구는 처음부터 틀에 박혀 완성품으로 나오기 때문에 변형을 해주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조금 마음에 들어도 조금 아쉬워서 못 고르는 경우가 많았어요.처음 포부로 투어를 시작했을 때는 충분히 자신의 마음에 드는 웨딩링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발품을 팔아 돌았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성과를 거두지 못하니 아쉬움이 커지더라고요. 다행히도 마침 루즈해질 때쯤 이곳을 찾아 제가 원하는 대로 결혼 선물 반지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컬러 중에서도 좋아하는 색채와 제 손가락 길이 및 두께 등을 고려해 정하니 맞춤형 상품처럼 딱이더라고요. 흔히 볼 수 있는 웨딩밴드가 아니라서 더욱 뿌듯했어요. 친구부터 가족까지 잘 뽑았다고 해서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었던 것이라며 다들 부러워합니다.
웨딩의 준비를 하면서 찾는 빈도가 높다고 생각하지만 일반의 커플들도 연결과 팬시 보석 등을 구입하러 오는 적이 있다고 합니다.
결혼 반지로도 그렇지만, 너무 모델 선택 후보군이 다양하고 독특하고 개성이 있고 장시간 착용해도 질리지 않을 것 같고 나중에라도 액세서리 구입 시에는 반드시 다시 찾으려고 하게 되었습니다.
실의 반지에서 귀고리, 목걸이 등 여러 상품이 있어요.1년쯤 되면 시어머니, 친정 어머니, 두 사람에게 반지 선물을 꼭 하다고 남자 친구와 약속한 부분이 있는데 그 때도 이곳을 찾고 선택과 결심했습니다.
상담에서 결정, 제작, 그리고 애프터 서비스까지 너무도 철저하게 확실한 처리를 하시는 것이고, 불충분한 부분, 아쉬움 없는 희망대로 약속이 지켜지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괜히 일정에서도 꼬이자 촬영 전에 제품을 받지 못하고 의미도 없는 모조품으로 대체하는 경우도 자주 있다고 합니다만 그런 불상사를 겪을 수는 없어서 처음부터 믿을 곳으로 정한 편이 좋겠죠?거의 3시간 가까이 이야기하면서 밀도 높은 상담을 하고 반지에서 목걸이, 귀걸이까지 세트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평소 데일리로 착용할 수 있는 약혼식 디자인으로 구입하고 싶었는데, 팬시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보석을 찾고 있었는데요, 대다수의 무거운 느낌이 강하고 안타까웠다고 하면 이곳의 웨딩 밴드가 막 가드 링 하나로 화려함을 더하고 줄일 수 있고 확실하게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약하고 방문하고 방문하고 첫 방문에 계약을 하면 14k가도링그도 제공합니다만, 메인 링과 가도링그을 병행하면 보다 화려하게, 단독으로 착용하면 내가 추구하는 느낌, 가끔 가도링그만 착용한다고 실반지의 느낌으로 각기 다른 매칭이 가능했다.
이처럼 다양한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고 단지 그 진열장에만 놔두고 장식품의 느낌은 아니며 언제든 자기 손으로 곱게 빛날 수 있어 더 실용적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모든 제품 자체를 장인이 100%수 공정에서 제작하는데 기간은 3주 4주 정도 걸리지만.꽤 시간이 걸리면서도 생각보다 준비하고 있다고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완성한 결혼 축하의 반지를 보자마자 탄성이 나왔습니다.
샘플만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얼마나 영롱하고 예쁘지도, 그저 웃음만 나오나요.결혼 준비 과정 중 가장 신경을 쓴 부분인데, 나의 마음에 들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남자 친구도 마음에 들어 있다고 했지만 메인 다이아는 강조되고 양옆으로 작은 원형 라인에서 세련되면서도 깨끗한 포인트가 들어 있어 더욱 예뻤고 꽃무늬 가드 링과 함께 착용하면 얼마나 찬란하게 그 영롱하는 것일까, 주변에서도 내가 택한 제품이 아주 예쁘다고 칭찬 받았습니다.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일찍 예약하고 방문하여 마음에 드는 제품을 보세요!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스톤콧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41-3 예약-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결혼축하반지#결혼축하반지#종로장식#스톤코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