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전 만들기 봉지굴 세척간장 겨울 제철 음식 굴 요리 만드는 법
엊그제 시골에서 가져온 배추가 있어서 보쌈을 해먹자며 아들에게 고기와 굴을 사오라고 했어요.생굴 씻을 때 자기는 생굴을 안 먹는다며 씻은 굴을 다시 냉장고에 넣고 제 저녁 굴전을 만들어 줬더니 이건 신랑이랑 둘이 다 먹었어요.저는 구우면서 두 가지만 맛봤는데 제철 해산물이라 그런지 맛이 좋았어요.
굴전을 만드는 굴은 서해안의 소생굴보다 양식 봉지굴이 굵어 부침개에 적합합니다.
익으면 통통하게 부풀어 식감도 좋고 굴 특유의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겨울철 제철 굴요리 굴전 만드는 법을 심플 레시피로 알려드립니다.
굴전 만들기 by 하우마니1큰술:15ml 계량스푼1컵:200ml 계량컵기준*재료및조미료*밀대굴2봉지(속200g) 밀가루(튀김가루)1/2컵 계란2개 당근다지기2큰술 파다지기2큰술 식용유-식초간장-간장큰술, 식초큰술, 물큰술1봉지굴 2봉지인데 흘려보니까 굴은 각각 100g 정도면 200g 정도예요.봉지굴 자체에 들어 있는 물이 짠 물이기 때문에 소금으로 일부러 씻지 않아도 하나하나 파헤치면서 껍질이나 이물질을 제거하고 두세 번 씻습니다.
굴이 굵어 껍질이나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씻은 굴은 체에 걸러 30분 정도 물기를 빼놓습니다.
튀김가루나 밀가루를 굴에 묻힙니다.
계란에 다진 당근과 대파 자른 것을 넣고 색감을 내어 섞었습니다.
간은 따로 안 했어요.굴 자체의 염분으로도 충분하고 나중에 초간장을 찍어 먹어도 돼요. 너무 양념해서 굴 자체의 맛을 줄이지 않는 게 좋아요.밀가루를 묻힌 굴을 계란에 넣습니다.
다른 부침개처럼 달걀을 흘려 내용물만 굽는 것이 아니라 숟가락으로 달걀까지 떠서 굽는 것이 굴의 수분이 빠지지 않고 감싸주어 촉촉해집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깔고 중불에서 데워지면 숟가락으로 굴과 달걀을 떠서 계란을 모으면서 굽습니다.
굴이 생각보다 빨리 익어서 달걀이 역할을 하고 굴이 통통하게 부풀면 익는 거예요.너무 오래 익히면 굴도 딱딱해지기 때문에 통통하게 익으면 꺼냅니다.
분량의 초간장을 얇게 해서 굴전을 듬뿍 찍어 먹으면 좋아요.새콤달콤한 맛이 약간 비릿한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초간장이 좋습니다.
이 시기에 먹으면 좋은 제철 굴요리 굴전 만드는 법, 굴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말에 별미 요리로 굴전을 만들어 간단한 술안주나 반찬, 간식으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하우마니 굴전 만드는 법 레시피 굴 요리 만들기 심플 레시피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