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상반기 판매량 내연기관보다 많아

안녕하세요. 채건입니다!
오늘은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에 대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의 올 상반기(1월~6월) 그랜저 GN7 국내 판매량은 62,970대로 집계됐습니다.

이중 하이브리드는 33,056대로 전체의 절반이 넘는 5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모델을 뛰어넘어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내연기관보다 많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내연기관 판매량에는 택시 등 영업용 차량이 많은 LPG 모델이 5,292대 포함돼 있습니다.

이를 제외하고 일반 소비자 대상 판매량이 주를 이루는 가솔린 모델로만 비교해도 하이브리드와의 격차는 8천대 이상으로 더 커집니다.

그랜저 GN7 이전, 10년 전인 2013년 처음 출시된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신차 출시 때마다 신차 효과에 힘입어 눈에 띄게 하이브리드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6세대 IG 출시 직후인 2018년만 봐도 전체 판매량 중 하이브리드 비중은 21.7%로 증가했고, 지난해 11월 그랜저 GN7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에는 50%를 돌파했습니다.

그랜저는 국내 승용 시장에서 손꼽히는 대표 모델이자 친환경차 선호 현상까지 반영되면서 그랜저의 올 상반기 국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2% 늘어나 전 차종 판매 1위 유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랜저 GN7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했으며 동급 세단 기아 K8의 경우에도 상반기 전체 판매량인 25,155대 중 하이브리드 차량이 15,999대 판매됐습니다.

내연기관 모델을 7천대 가까이 앞섰고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은 그랜저보다 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그랜저 GN7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했으며 동급 세단 기아 K8의 경우에도 상반기 전체 판매량인 25,155대 중 하이브리드 차량이 15,999대 판매됐습니다.

내연기관 모델을 7천대 가까이 앞섰고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은 그랜저보다 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도 하이브리드 비중 자체가 아직 크지는 않지만 성장세는 가파릅니다.

충전 인프라나 충전 시간 등을 이유로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에게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대안으로 인식된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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