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열차 예약방법 및 유의사항 | 구매대행 없이 고속열차 예약 후 리뷰

라오스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시간 이동을 위한 수단을 알아봤을 때 라오스 여행 시 기차를 자주 이용했습니다.

기차표를 구매 대행해 주는 회사도 있었지만, 나는 LCR 앱으로 라오스 기차를 직접 예약했어요.다녀올 당시 정리된 정보가 별로 없어서 자세히!
!
예약방법과 예약시 유의사항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구매대행을 이용하지 않은 이유

라오스(ラオスの列車を) 열차를 예약하려면 다음과 같은 제약이 있습니다.

라오스 현지번호 필요 예약일 기준으로 3일 후까지 구매 가능한 교통수단을 미리 예약하셔야 지연되는 일정 없이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교통편은 예약을 하고 가는데 제약사항이 있어서 여행자가 사전에 예약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구매대행을 이용하지 않은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비싸요. 구매대행을 했다면 한 사람당 8~9만원이었을 기차표가 직접 예매해서 4만원도 안 되고 반으로 줄었어요.* 총 2개의 편도 이용(방비엥으로 루앙프라방, 루앙프라방으로 비엔티안) 여행을 떠나기 전날 밤까지 고민했지만 현지에서 예약할 생각으로 그냥 출발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무사히 예약을 하고 계획대로 여행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러면 라오스 기차 예약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적어볼게요!
앱 설치

아이폰 기준 앱스토어에서 ‘LCR Ticket’ 앱을 검색해서 설치해줍니다.

회원 가입

설치 후 앱을 실행하면 일반 예약 앱처럼 출발지-도착지, 예약일을 검색란이 있고 하단에 자신의 정보를 볼 수 있는 ‘Me’ 메뉴가 있습니다.

일단 Me 메뉴로 이동할게요.”Me” 메뉴로 이동하고 상단의 Login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하단에 Register 누르고 회원가입 진행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계정 정보인 id와 password, 성인/자녀 유무, 국적, 성별, 생년월일을 기입합니다.

그 아래에는 여권 정보를 입력하지만 등록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라오스는 역에 출입할 때에도 여권 검사를 하기 때문에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최하단은 라오스 현지번호를 입력하고 Next step.그러면 먼저 입력한 현지 번호에 인증 번호가 적혀 있는 문자가 날아옵니다.

인증코드까지 입력하면 회원가입 완료!
라오스 열차 시간표이제 예약을 해야 할 겁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선택하고 출발일(Departure)을 선택합니다.

라오스 열차 시간표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예약일(1/23)을 기준으로 3일 1/26까지만 날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다음날 1/24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날짜를 선택하면 운행하고 있는 열차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착지의 빨간색 기호와 녹색 기호가 의미하는 바는 종착역 여부입니다.

빨간색 기호로 표기되어 있다면, 그 역이 종착역이라는 의미입니다.

뭐 그냥 저는 궁금했거든요.1/24 아침 기차는 이미 전석 매진되었습니다.

그래서 이틀 후 1/25 아침 기차를 보면 아직 여유가 있네요.우리는 라오스에 도착해서 바로 방비엥에 묵었고 루앙프라방 가기 전날 예약했는데 무난하게 예약할 수 있었어요.*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 C84 15:31~17:00 이용 라오스 열차의 예매 포인트 라오스 열차 시간표는 대부분 같은 시간대로 운행하고 있으므로 블로그를 참조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라오스 여행을 계획 중이며 직접 열차 예매를 할 예정이라면 LCR 앱을 설치하여 직접 시간표를 확인하고 내가 이용할 구간의 요일 예약 상황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여행도 총무가 솔선수범하여 가고, 가기 전날까지 매진되지 않는 것을 확인해 주어서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었습니다.

예매 방법위 시간표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좌석까지 선택하면 탑승할 승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가운데 “Add Passenger”를 클릭합니다.

등록 시 등록한 것처럼 동행하는 탑승객의 여권 정보를 입력하여 함께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대 10명까지 등록할 수 있지만,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티켓은 최대 3장입니다.

아이러니합니다.

우리는 4명이기 때문에 한 명이 더 가입했어야 합니다.

탑승객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Booking Fee가 5천 개로 보이며 Next step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약 일정과 탑승객 정보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Payment를 누르면 결제수단 창으로 넘어갑니다.

라오스 열차 예약은 유니온페이, 위챗, 알리페이, 비자, 라오스 은행 결제 수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을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예약 완료입니다!
라오스 기차 예약 팁, 한국 비자 카드를 사용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위의 결제수단 카드를 모두 지참해주세요!
우리는 트레블 지갑을 충전하고 결제했습니다.

이용 시 주의사항위만 보면 큰 일은 아니지만 라오스 기차를 예약할 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결제 직전까지 간 티켓의 경우 구매 또는 취소하지 않으면 다른 티켓을 구매할 수 없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한국의 KTX 코레일 앱처럼 다시 메인 화면에서 시간표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주의 사항예약 취소는 하루에 단 5번만 가능합니다.

총무가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 가격과 시간표를 이것저것 보니 결제 직전에 화면까지 가서 취소를 반복했고 결국 그 계정으로는 예약을 못했거든요.왜 이런 제약조건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티켓 사용 방법예약 완료되면 탑승자 티켓별로 QR코드가 발급되는 데스클린샷으로 공유해두었습니다.

역에 출입할 때 QR 코드를 보여주고 나서 들어가는데, 엄밀히 말하면 스크린 샷은 안 된다고 합니다.

실제 꼼꼼한 직원은 스크린샷인 것을 보고 앱 구동을 해달라고 요구했지만 그렇지 않은 직원은 화면만 확인하고 넣어줬습니다.

방비엥 기차역에 도착했어요.아무것도 없는 부지에 거대한 기차역만 텅텅 하나 있었는데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괜히 낭만적이었어요.뙤약볕 아래에 있으면 덥기는 하지만 이렇게 반들반들 내리쬐는 햇볕은 따뜻할 뿐이거든요.고시국에 건설된 깨끗한 라오스 기차역. 총평라오스 열차 예약은 어렵지 않지만 몇 가지 제약 조건으로 인해 계획이 완성되지 않아 조금 불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유로운 여행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면 구매 대행 없이 현지에서 직접 예약하시는 것이 경비를 줄일 수도 있으니 현지에서 직접 예약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