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근질근질 기침할 때, 아플 때 좋은 음식

새봄이 시작되고 날은 따뜻해졌지만 불청객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회사에 다니는 아내도 목이 아프다고 했지만 목소리도 달라졌다.

COVLD-19 제한도 모두 풀렸으니 이제 몸이 아파도 출근해야 한다.

목이 근질근질하고 기침이 나거나 따끔거릴 때 목이 아플 때는 어떻게 할까? 좋은 음식, 음료를 조사한다.

⩗. 간질간질한 기침이 난다? 1. 보통 목감기 초기에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처음부터 맵거나 아프지는 않아. 이를 소홀히 하면 바이러스는 순식간에 번식해 며칠 동안 신체 컨디션을 깨뜨린다.

열이 나거나 목이 건조해지고 목소리가 변해서 걸렸구나!
하는 단계.2) 무엇이든 초기에 따는 것이 좋다.

동네 사무실 근처 병의원을 찾아 빠른 진단을 받아야 한다.

전문의의 의견에 맞춰 약을 먹고 가급적 쉬어야 한다.

무리해서는 몸도 힘들고, 그 후에는 이웃 가족도 똑같이 고생하게 될 것이다.

따뜻한 수분 섭취를 늘려서 마스크를 쓰도록 하자. ⩗. 시간이 지나고 목이 마를 때? 간질간질할 때보다 힘들거나 기침이 잦았다면 조금 더 심해진 상황이다.

강한 감기라면 당연히 쉬어야 하고 안정을 찾는 게 기본이다.

목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을 계속 보충해야 한다.

몸의 열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처방받은 약을 먹어 심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열을 떨어뜨리기 위한 약, 시간에 맞춰 섭취 나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 목, 기침, 호흡기에 좋은 음식 섭취.소화가 잘 되도록 효소 유산균을 꼭 섭취. 한결같지만 이를 실천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한다.

⩗. 몸과 목이 아플 때 좋은 음식.사람이 아프면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가 잘 안 된다.

당연할 수도 있지만 문제는 이렇게 되면 뱃속이 불편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상태가 좋지 않아 약을 오래 먹거나 항생제가 들어 있는 것을 먹으면 설사가 날 수 있다.

장내 미생물, 효소가 대량으로 파괴됐다는 뜻. 약을 먹고 나서 설사가 심해요!
한 번쯤은 겪어봤을 거야.아플 때 약을 섭취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반드시 뱃속 생태계, 소화를 고려해야 한다.

회복이 느려져 자칫 면역과 체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소화효소나 장내 미생물을 보충하는 음식을 제대로 먹어야 하는 이유다.

밥 반찬으로는 두부, 된장국을 권한다.

호박죽처럼 잘 소화되는 음식.생강차, 계피차, 인삼차, 도라지차 등이 좋다.

⩗. 도라지 생유산균 원액을 먹은 이유. 필자의 생각에는 목이 아플 때는 물론이고 몸이 아플 때에도 중요한 것은 튼튼한 장(장), 소화력이라고 봤다.

1. 예전에 코로나에 걸렸을 때의 경험. 자꾸 설사를 하니까 몸에 힘이 빠지고 회복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잘 먹고 잘 싸면 병도 빨리 낫는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됐다.

2. 목에 좋은 도라지+장에 좋은 생유산균이 가득!
이번에 도라지 생유산균 원액을 많이 먹었어. 장내 미생물을 공급해 괜히 문제가 발생해야 툭툭 치고 일어난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예전에 걸린 경험을 거울삼아 목이 근질근질하다는 느낌이 들 때 생유산균을 먹었는데 평소처럼 약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배가 아프거나 속이 쓰리지 않았다.

식욕이 생기고 뱃속이 편하니까 컨디션이 나쁘지 않았어. 따뜻한 물에 도라지 생유산균을 넣어 먹으면 목 상태가 썩 좋지 않은 느낌이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온 가족이 심하지 않게 툭툭 털어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계속 지금의 방식으로 지내려고 해.너무 약에만 의존하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아?마스크, 안정 및 자연 음식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목에 좋은 도라지 유산균을 설명을 드리자면요? 도라지와 인삼을 기본.청폐탕 레시피 등 25종의 자연유래 식물초(석외엽 당귀 귤껍질 생강 모과 오미자 등) 20여 종의 생유산균이 이를 포함하고 있어 자연의 귀중한 성분과 발효가 제대로 만난 듯하다.

도라지와 유산균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제대로 농축한 것을 한 번에 만나고 싶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 먼저 막는 게 최우선!
따뜻한 날씨, 개학,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바깥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목 건강이 우려된다.

목이 근질근질하고 기침이 난다? 느끼면 미리 조심하자. 그래도 아프면 쉬면서 안정을 찾는 게 좋다.

따뜻한 물, 가습을 통해 목을 보호해주자. 심해지지 않도록 약을 통해 가라앉히지만 계피, 생강차, 도라지 유산균 등 목이 아플 때 혹은 아플 때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그 후 가볍게 털어 빨리 회복해 더 건강한 생활이 되길 바란다.

꼬르륵, 도라지 듬뿍의 생멀티 유산균 원액.목에 좋은 도라지를 듬뿍 담은 생유산균 발효원액 : 웰스데이 도라지를 가득 담은 생유산균 발효원액 smartstore.naver.com나의 가족이 운영하는 Shop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