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태블릿 PC ‘갤럭시 탭 액티브5’ 출시! 산업용은 어떻게 다를까?

일반적인 태블릿PC 제품은 좋은 휴대성을 위해 더 슬림하고 더 얇게 만들어야 하지만 건설현장 등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그 기준이 달라야 합니다.

그래서 시장에는 이런 기준에 맞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바로 이번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탭 액티브5 모델이 바로 그런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채널을 구독하고 계신 분들 중에도 이런 산업용 태블릿PC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 탭 액티브5 모델이 어떤 제품인지, 그리고 일반적인 태블릿PC 제품과는 어떤 부분이 다른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이 제품은 B2C가 아닌 B2B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약 한 달 전 해외 시장에 먼저 출시된 삼성 갤럭시 탭 액티브5 모델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건설, 운송, 물류 등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입니다.

즉, 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내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미국 군용 표준 내구성 규격인 MIL-STD810H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또한 방수방진 IP68 등급의 제품이므로 물이나 먼지 등에 대한 저항을 가지고 있어 1.5m 높이에서 낙하 테스트를 한 결과 이 또한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테스트는 내부 실험실 테스트이므로 실제 사용 환경에서는 이러한 조건으로 파손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삼성 갤럭시 탭 액티브5 모델은 전체적으로 내구성이 좋은 제품이며, 이를 위해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일반적인 태블릿 PC에 마치 케이스를 씌운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펜을 수납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펜을 수납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플래그십 모델에 비해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데요. 이 모델에는 엑시노스 1380 AP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AP는 중급기로 출시된 갤럭시 탭 S9FE 모델에 탑재된 AP이므로 일반적인 사용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5050mAh의 교체형 배터리가 탑재된 점이 특징으로 배터리 연결 없이 전원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산업현장을 고려한 차별점이 적용된 모델이네요.메모리는 6 GB, 스토리지는 128 GB, 최대 1 TB micro SD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런 스펙도 갤럭시 탭 S9FE 모델과 같은 스펙입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산업현장에서 휴대하기 좋은 8인치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600니트 밝기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장갑을 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터치 감도가 적용되며 주사율은 120Hz입니다.

또한 아무래도 이 제품은 외부에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5G에 대응하는 모델로 출시되었고, WiFi 6와 듀얼 SIM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통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티브 버튼이 적용되어 있어 자정이 된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Knox Capuer에서 바코드 스캐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삼성 갤럭시 탭 액티브5 모델은 이처럼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은 79만9700원에 출시되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B2B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관심 있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