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7코스 6코스 1타 2피 따릉이와 함께 하루 완성

주말마다 서울 둘레길을 돌때 살이 제일 많이 빠져서 이번에도 서울 둘레길을 놓칠 수 없었고 성취감도 좋고 도장깨기 맛도 나고 재미있다다이어트를 무엇으로 할까 하다가 #서울 주변 길을 둘러보기로 했다.

주말마다 서울 둘레길을 돌때 살이 제일 많이 빠져서 이번에도 서울 둘레길을 놓칠 수 없었고 성취감도 좋고 도장깨기 맛도 나고 재미있다서울둘레길|둘레길 투어 안내지도, 스탬프북 받는 배포처 연락처, 서울둘레길 안내센터(창포원) 02-779-79024, 040-4465-7906 시민청(서울시청 지하1층) 02-739-7733 서울둘레길 안내센터(매헌시민의숲) 070-4465-7905 아차산관리사무소 02-450~1655 관악산관리사무소, 서울둘레길 안내센터(매헌시민의숲) 070~8796561, 02~8796526, 서울시내 스탬프 2874개입, 28. 28개의 스탬프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해준 포스트처럼 둘레길을 걷는 도보여행자들에게… gil.seoul.go.kr최근 탄탄하게(?) 쌓아온 체력과 지구력, 그리고 근자감 덕분에 이번에는 비교적 달콤한 7코스(16.8km)와 6코스(18.2km)를 묶어 총 35km를 완판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하루가 완성된 이번에는 지난 서울둘레길 완주의 경험을 살려 6코스는 따릉이의 도움을 받아 완주하기로 했다.

먼저 스포하면 따릉이가 공유자전거라서 그런지 너무 무겁고 힘들어… 쉽지가 않아… 등산과는 전혀 다른 근육을… 군대가 아파…서울둘레길 7코스 서울특별시 은평구 신사동 산93-8구파발역 3호선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2로 15-25가양역 9호선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85석수역 1호선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경수대로 1431서울둘레길 6코스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621-8서울둘레길 6코스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621-8서울둘레길 6코스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621-8서울둘레길 7코스 서울둘레길 7코스의 봉산, 앵봉산 코스는 가양역에서 출발하여 과거 난지도로 유명한 지금의 노을공원, 하늘공원을 통과하여 2002년 이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월드컵 경기장을 통해 진입하게 된다.

봉산과 벚꽃봉산은 특별한 트래킹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가파른 경사지와 통과하기 어려운 곳은 정비가 잘 되어 있어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봉산과 벚꽃봉산은 수국사, 서오릉 등 역사적 유산이 많고 볼거리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3호선 #구파발역에서 출발!
서울둘레길 7코스의 시작이며, #엔봉산 입구에서 도장찍기!
도장찍고 바로 왼쪽 계단으로 가서앵봉산은 해발 237m로 낮은 뒷산인데 계단이 많아 의외로 힘들어… #체력문제#앵봉산전망대멀리고양시티뷰나무 데크로 잘 손질되어 있던 #엠봉산 생태놀이터#서오릉고개 녹지 연결로를 지나면 #앵봉산이 끝나고 #봉산이 시작된다.

산 이름이…앵봉산보다는 봉산이 더 계단이 많은 것 같다… 시간이 좀 지나서인지 봉산에 등산객이 비교적 많았다.

스틱을 들고 계신 분들도 많았어!
#자나깨나무릎주의 #장거리엔스틱필수 #테이핑필수#봉산은 예로부터 #봉수대가 있어 봉산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봉황 같다고 해서 봉산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좌백운대/우비봉봉수대 한쪽에는 북한산이 시선을 사로잡으며한편으로는 #남산타워와 #안산이 시선을 강탈한다.

그만큼 뷰가 좋다는 뜻#신사동 편백숲 근처에서 찍은 #북한산날도 좋고 뷰도 좋아서 다들 여기서 쉬고 가잖아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았던 #포토존을 일단 시키는 대로 찍는 봄… 제주 #근온해안경승지처럼 봄이 되고 나뭇잎이 자라면 뭔가 보이지 않을까…? 한반도라든지 뭔가가… 나타나겠지…?#수요가 없는 공급 #산수장인증 7코스 사이에는 상당히 많은 #산수장이 있다.

세어본 적은 없는데 6-7군데는 되지 않을까?의외로 운동하는 중년도 많다.

#힘틴#증산체육공원 입구 2번째 도장 인증 완료봉산하산후 증산역 근처에서 둘레길 인증샷#증산역에서 #월드컵경기장까지는 따릉이를 타고 갔다.

월드컵경기장에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의심스러웠는데 #린가드 첫시합이라 그랬던거같은 린가드는 모르겠지만 저번 푸드트럭 닭꼬치 냄새가 제일 견디기 힘들었다다음날 아침 뉴스로 알게 된 월드컵 경기장 인파의 비밀서울시 뉴켈릭과 사진도 찍었다 #켄소구 #석유비축기지의 현 #복합문화공간 서울둘레길이 없었으면 있었을지도 몰랐던 곳… 새삼 서울둘레길이 재미있어지는 순간☆자전거 진입 금지 ☆ 자전거를 타고 가려고 했는데 자전거 진입 금지라고 해서 다시 반납하고 돌아오니 20분 정도 캉캉한 것 같다…여름여름에 걸으면 좋겠다 #하늘공원 #너울공원 #메타세쿼이아길을 지나서…#가양대교 북단에서 남쪽으로 넘어간다.

#가양대교를 건넌다!
날씨가 좋아서 걷기 좋더라가양대교 남단 7코스 마지막 스탬프!
#인증완료당장 6코스를 쉬작해도 되지만 새로운 마음으로 가양역은 촬영한 뒤 다시 6코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고생황금내근린공원 근처에서 따릉이를 빌려10미터 앞에 있는 스탬프 박스에서 6코스 초도장을 찍어준다!
따릉이가 무거워서 속도가 안나와서 아쉬웠지만 한강을 바라보며 자전거를 타는것이 너무 신난다#안양천 합수부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의 #휴게소 #만남의 광장같은 곳이랄까…따릉이 1시간 반납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안양천을 열심히 달리다가 무거운 따릉이를 뛰쳐나왔고, 구일역에 올라 자전거를 바꿔 두 번째 도장을 찍었다.

전에 아주머니…스탬프지 수십개를 찍고있더라…블로그용으로 우체통 사진찍으려고 기다리고있으니까 왜그러냐고 화를내곤해;;#마음이아파 #하고싶은말은…[정보]구일역 앞에는 3개 천원짜리 붕어빵이 팔리고 있다.

게다가 엄청 핫한 허기보다는 갈증이 앞서고 팥스진짜 따릉이 #자전거 바이자전거 엉덩이 허벅지 근육 터지는 줄 알았어 아무리 기어를 바꿔도 앞으로 안 나와.그렇다고 자전거를 바꾸러 가기엔 애매한 거리여서 그냥 뛰었는데 종아리부터 허벅지까지 퉁퉁… 겉으로 보기엔 기능적인 신형&구형 구분이 안되니 그냥 뽑기 #그냥 받아들이는게 편하겠다마지막 #석수역에서 턴을 종료한다…가뜩이나 목이 아파서 목이 말랐는데 500밀리 생수 한 병을 마시고 구파발에서 석수까지 등산, 걷기, 자전거로 오니까 너무 피곤해서 블로그에서는 정말 짧게 끝난 것 같은데 아침부터 아무것도 안 먹고(물론 끝나고 중국 코스요리인 퓌심) 구파발역에서 8시 반에 시작해서 석수역에 4시에 도착하는 너무 빡빡한 일정이어서 서울둘레길 두 코스를 엮어서 하루 만에 완주한 저에게 무한한 칭찬을…가뜩이나 목이 아파서 목이 말랐는데 500밀리 생수 한 병을 마시고 구파발에서 석수까지 등산, 걷기, 자전거로 오니까 너무 피곤해서 블로그에서는 정말 짧게 끝난 것 같은데 아침부터 아무것도 안 먹고(물론 끝나고 중국 코스요리인 퓌심) 구파발역에서 8시 반에 시작해서 석수역에 4시에 도착하는 너무 빡빡한 일정이어서 서울둘레길 두 코스를 엮어서 하루 만에 완주한 저에게 무한한 칭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