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가 두꺼운 이유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립니다.

몸 위쪽의 심장은 약해지면 발 아래쪽으로 원활하게 피를 보내고 받지 못합니다.

이때 이 부위의 근육이 작동하면서 종아리에 위치한 정맥을 눌러 다리의 피를 심장으로 되돌리기 때문입니다.

그런 중요한 장소이지만, 미관상으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 부위이기도 합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도 하는데 종아리를 빼는 것은 너무 힘들어요.달걀은 노력하면 풀어준다고 해도 이 살은 특별히 빠지지 않습니다.

오늘은 종아리가 두꺼운 이유와 함께 종아리 지방을 줄이는 데 좋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종아리가 두꺼운 이유1.엉덩이 근육이 약해서 평소에 걷거나 뛰는 행동을 할 때 이 부위의 힘이 너무 약하면 제대로 일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 힘을 너무 많이 써버리기 때문에 근육이 부담이 되고 두꺼워질 수가 있습니다.

2. 발목이 약해서 불안정해지고 발목은 체중을 지탱하거나 균형을 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부위가 약해지거나 불안정해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가동성이 줄어든 대신에 종아리를 사용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두꺼워지게 됩니다.

3. 장시간 서서 일할 경우 하체에 피로가 집중되어 수분이 쌓입니다.

이 때문에 부종이 계속 누적되는 것이 종아리가 두꺼운 이유 중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장시간 서서 일하는 직업군이라면 자주 자세를 바꾸거나 자주 스트레칭을 하십시오.4. 무리한 하체 운동, 하체의 피로가 쌓이는 운동을 계속하면서 근육을 제대로 풀지 않을 경우 종아리가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5. 짜게 먹는 습관 나트륨이 과다한 짠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그 빈도가 과도하게 되면 수분, 노폐물 배출에 문제가 생기고 이 부근이 두꺼워질 수가 있습니다.

6.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 오래 서 있어도 문제가 되지만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것도 종아리가 두꺼운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체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엉덩이, 허벅지 비만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오래 앉아계신 분들이라면 자주 일어나서 발을 털어주시고 스트레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7.다리 꼬고 앉기, 바른 쪽 다리에만 체중을 싣고 두 다리를 짚는 경우가 많거나 앉을 때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습관이 종아리가 두꺼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 중에는 맞지 않는 작은 신발을 신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8.심장이 약할 경우 심장이 약하거나 운동선수처럼 심장을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지면 이 부위가 두꺼워지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량이 많을 때는 심장을 보조하기 위해 종아리 쪽 근육이 정맥을 강한 힘으로 누르기 때문입니다.

9. 유전자의 선천적으로 하체 근육량이 많으면 두꺼워 보일 수 있습니다.

종아리를 얇게 하는 방법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원래 근육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최대한 지방을 빼서 없애면 부피가 줄어듭니다.

또한 운동 후에는 종아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손으로 자주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자연스럽게 굵기를 줄일 수 있어요.이미 마른 체형이지만 종아리만 두껍다면 주사 등의 개선 방법은 있습니다만, 우선은 운동과 스트레칭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리하게 식사를 거르거나 영양을 제한할 경우 오히려 근력 손실과 대사량 저하로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리하게 식사를 거르거나 영양을 제한할 경우 오히려 근력 손실과 대사량 저하로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