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IEB 또는 전자 브레이크라고 불리는 부품입니다.
통합형 전동기 부우스터(IEB, Integrated Electric Booster)기존의 하이드로 백과 마스터 실린더가 합쳐진 것으로 생각하세요왜 이것이 나왔지?자동차의 전동화와 연비 향상 때문입니다기존의 내연 기관차에서는, 하이드로 백의 압력을 엔진이 회전할 때 얻었어요하이브리드 차의 엔진이 돌지 않는 때 전기 자동차는 당연히 그런 게 없어요?압력은 전동 모터를 이용하고 만듭니다.
엔진의 부압을 이용하고 하이드로 백 압력을 만들면 저항이 발생 하죠?엔진은 최대한 저항이 없다고 연비가 좋아져서, 그것에 무게도 가벼운 부품도 적어져서 코스트 삭감도 가능하며 그런 이유로 전자식 브레이크가 늘고 있습니다고장 관련~전자 브레이크가 달린 차 안에서 브레이크를 밟다가 지지지지지~디 디디디디디디~티 티디쯔~쿡쿡~프독~째깍 째깍~기타 등 각종 이상 소음 발생, 추가로 진동 발생도 있다고 합니다부품의 결함이 아니랍니다내부 기어에 그리스 부족 또는 건조하기 때문이죠사진의 차는 제네시스입니다IG그랜저 및 G70~80에서 많이 발견되는 네, 초기에는 IEB이 통째로 교환하고 주셨는데 지금은 그리스 보충 하겠답니다
제네시스 GV70 IEB기어에 그리스가 하나도 없네요.그 부품이 어떤 용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수리키트로 그리스가 별도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스 보충 브레이크액을 다시 넣고 에어빼기 작업을 다시 해야합니다 이것저것 준비해서 몇시간은 걸릴것 같네요. 현대기아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기타등 전자식 브레이크가 장착된 차량은 참고바랍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자동차정비공유 강XX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