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가 주최하고 부산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11회 전국 명문고 야구열전 참가팀과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덕수고, 경북고, 북일고, 부산고, 대구고, 광주제일고, 서울고, 강릉고, 전주고, 경남고, 충암고등학교 12팀이 참가하여 3팀씩 4개의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진행하여 각 조 1위가 준결승에 올라 4강전의 승자가 결승을 치르게 됩니다.
제11회 전국 명문고 야구열전은 3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부산 기장 현대자동차 드림볼파크에서 열리게 되며, 네이버 스포츠 등을 통해 중계됩니다.
전국 명문 고교야구열전은 고교야구 주말리그나 첫 전국대회 전에 고교팀이 펼치는 대회로, 고교 상위나 강호들이 참가하여 겨울 동안을 대비한 전력을 알아볼 수도 있고, 해당 팀의 시즌 전력을 가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는 선수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경북고가 우승하고 롯데에 지명된 해밀 선수가 대회 MVP를 수상하면서 전국 명문 고교 야구 열전은 어느새 시즌을 알리는 대회가 되었습니다.
참가팀이 3팀씩 4개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르는데, A조는 덕수고, 경북고, 북일고 B조는 부산고, 대구고, 광주제일고 C조는 서울고, 강릉고, 전주고 D조는 경남고, 충암고등학교와 인천고등학교로 나뉘어 각 조 1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각 조별 경기 후 각 조의 1위가 준결승을 치르고 준결승의 승자가 결승전에 오르게 됩니다.
A그룹은 지난해 신세계 이마트배와 전국 체육 대회 2관왕 덕수 고등 학교와 작년의 명문 야구 열전 우승 팀의 경북 고등 학교 2년 전 신세계 이마트배 우승 팀의 북쪽 한 고교가 한 조가 된 우승 경험이 있는 팀의 조별 경기가 치러지게 되었습니다.
덕수 고등 학교 투수들인 왼손의 정·형우와 김·대현 박·쥬은승들을 미리 볼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됩니다.
B조는 덕수 고등 학교, 왼손의 전·현우와 1,2위를 다투는 대구 고등 학교, 배·장승을 볼 수 있고 C조는 김·동수 감독이 데뷔 경기인 서울 고등 학교와 강릉고, 전주 고등 학교가 한 조로 되었습니다.
D반은 경남고와 츄은암 고등 학교, 인천 고교가 한 쌍으로 츄은암 고교의 박건우와 내야수의 이 성우, 그리고 인천 고교는 김태경(두산), 김현정(LG)이후 어떤 선수가 새로운 모습을 드러내는지 흥미로운 대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낸셜 뉴스를 통해서 확인되면서 제11회 전국 명문 고교 야구 열전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경기가 진행되게 됩니다.
A조는 지난해 신세계 이마트배와 전국체전 2관왕 덕수고와 지난해 명문고 야구열전 우승팀 경북고, 2년 전 신세계 이마트배 우승팀 북일고가 한 조가 되어 우승 경험이 있는 팀끼리의 조별 경기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덕수고 투수들인 좌완 정현우와 김태현, 박준승 등을 미리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B조는 덕수고, 좌완 정현우와 1, 2위를 다투는 대구고, 배창순을 볼 수 있고, C조는 김동수 감독이 데뷔 경기인 서울고와 강릉고, 전주고가 한 조를 이뤘습니다.
D조는 경남고와 충암고, 인천고가 한 조로 충암고 박건우와 내야수 이성우, 그리고 인천고는 김태경(두산) 김현정(LG) 이후 어떤 선수가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지 흥미로운 대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낸셜뉴스를 통해 확인되며 제11회 전국 명문고 야구열전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경기가 진행되게 됩니다.